티스토리 뷰
목차
2024년 고양국제꽃박람회 개최일이 확정되었습니다. 지난해보다 규모가 커진 것 같고 새로운 행사도 다양하게 마련되었습니다. 이제는 꽃 박람회가 즐길 쉼터가 아니라 고양시의 브랜드로 발전되어 나가는 모습을 보니 고양 시민으로서 뿌듯함을 느낍니다. 고양시는 성장하는 꽃 박람회를 통해서 성공적인 브랜드 개발을 위해 힘쓰고 있으며, 또한 지속적인 성장을 할 수 있도록 3개년 개발 계획을 체계적으로 수립해나가고 있습니다. 매년 달라지는 주제로 박람회를 실시하고 있으며, 첫 해에는 지속 가능한 세대를 위한 생활 속의 꽃을 주제로 했다면, 2024년에는 모토의 연장으로 지속 가능한 순환을 위한 지구 환경과 꽃을 주제로 개최하며, 다음 해는 지속 가능한 창조를 위한 꽃과 유니버스라는 주제로 연작 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2024년 고양국제꽃박람회의 주제
지구 환경과 꽃(Flower in rhe Earth)
개최 일시
2024년 4월 26일~5월 12일
꽃 박람회 장소
일산호수공원(정발산 역 하차)
참여 내용
일산호수공원 분수 광장과 꽃 전시장을 중심으로 장미원을 포함해 전통정원, 생태정원, 텃밭정원 등 체험 및 실내. 외 관람 공간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이번 행사의 특징은 고양 플라워 그랑프리, 고양 국제 꽃 포럼, 고양 국제 꽃 어워드 쇼 등 30개국 50개 도시의 기관, 단체, 업체, 협회가 참여를 목표로 내외의 부스에 화훼 전시 및 관람을 선보인다고 합니다. 올해 처음 시행되는 고양 국제 꽃 어워드와 더불어 대한민국 국제 플라워 경기 대회를 4월 25일부터 개최하는데 이는 5개국의 국제 심사 위원을 초청하여 우리들은 수준 높은 화훼 작품을 볼 기회를 가질 수 있습니다. 그리고 지역 농가들이 직접 재배하여 운영하는 좋은 품질의 상품을 만날 수 있는 플라워 마켓에서 다양한 종류의 꽃을 보며 힐링도 하고, 공정한 가격으로 판매를 한다니 나들이 겸 방문해서 저렴하게 구매해 보는 것도 추천해 드립니다. 이것뿐만 아니라 지역 공동체에서도 다양한 공연이 준비되어 있으니 즐길거리는 충분합니다.
박람회 오시는 길
차 없는 거리를 만들어봐요~~~
정발산역에 하차해서 라페스타 거리를 구경삼아 10분 정도 걷는 위치에 있으며 광역버스와 시내버스도 잘 발달되어 있어 대중교통을 이용하기가 편리해요. 그야말로 꽃 길만 걸으세요란 말 있죠? 다리 품 팔아도 될 만큼 구경거리가 다채로와요. 특히 고양시는 꽃 박람회 기간 동안 날씨 선택을 너무 잘하는 것 같아요. 화창한 날씨와 어우러지는 호수 풍경은 곳곳에 돗자리를 깔고 여유를 즐기는 사람도 많답니다. 일산의 장점은 맛집이 많다는 것 아셨나요? 좋은 구경 하셨다면 허기진 배를 채워야 할 때 JTBC 분수 광장으로 가시거나 라페스타 거리로 나오시면 주변에 다양한 식당들이 즐비하게 있으니 자유롭게 즐기세요. 라페스타 거리는 젊음의 거리로 주말 거리 공연도 볼 수 있고, 작년엔 맥주 무료 시음회도 개최되었는데, 올해도 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놀거리 볼거리가 다양한 고양시로 놀러 오세요.
지하철 3호선이용시: 정발산역1번 출구에서 일산호수방향으로 도보 10분
서울역-->지하철 1호선승차--->종로3가 3호선(대화행 )환승--->정발산역 하차 1번 출구로 나옴